이 블로그에 올라오는 공략은 전부 필자가 직접 작성합니다.






촉박한 상황에서도 보기 좋은 간편한 공략을 목표로 삼는 관계로 서론은 생략합니다.



미드 니달리의 장점

- 대치 상황에 끔찍할 정도로 좋은 성능 : 포킹, 힐, 시야확보

- 쿠거폼에 의한 : 로밍, 운영능력, 생존력 등


미드 니달리의 단점
6렙 전 라인 성능이 기가막히게 안좋다. 
- 논타겟 맞추는 능력이 후달리면 존재감 삭제



이 글을 처음 작성했을 때는 필밴라인에 드는 씹사기캐였으나, 잦은 너프와 다른 미드 씹캐들의 등장으로 권위가 상당히 내려갔습니다. 하지만 지금도 충분히 사기적인 능력을 보여주고 있는, 건드려 볼만한 꿀캐입니다. KDA 관리가 상당히 탁월하다는 장점아닌 장점도 있습니다.




시작 하기 전에


초반 니달리는 약캐임을 인지하셔야 합니다. 보면 창질로 어그로를 끌다 돌아가시는 분들이 꽤 되시더라구요.








요즘은 초반약캐들이 너무 버티기가 어렵죠. 룰루, 그라가스같은 깡패들의 무한푸시와 견제, 카직스같은 딜챙년들의 한방에 반피가 날아가는 데미지. 깡주문룬 안박아도 충분히 강한편이니 방어성향의 룬으로 버텨줍시다.



마스터리





좀 여유로운 챔피언이라면 스펠쿨감 특성 때문에 21/0/9가 더 좋습니다.



스펠



보통은 방어막&점멸을 듭니다만, 여유로운 챔피언이라 킬각까지 노려볼법 하며 적에 포지셔닝을 위협하는 챔피언이 없다 하는 경우에만 점화를 들어줍니다. 적이 트페&람머스&피들처럼 라인전 갱킹부터 한타까지 cc가 부담스럽다면 정화를 들어주세요.




스킬트리


*순서를 잘못찍었는데 3레벨에 창을 찍습니다.


기본적으론 1렙에 창을 찍습니다.  팀 정글이 인베위주의 운영을 돈다거나, 적 정글의 갱킹력을 무시할 순 없을 때 1렙 때 덫을 찍어 팀원이 당하지 않도록 방지해주는 것도 괜찮습니다. 덫을 찍을 경우, 공격 스킬인 창이나 라인전 유지 스킬인 회복을 찍는 순서가 느려져 가뜩이나 약한 라인전이 한없이 쓰레기가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이템트리



니달리는 유틸성이 강력한 챔프라고 보기에, 유틸 능력을 본격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모렐로+쿨감신으로 쿨감 극대화 템트리를 탑니다. 블루라는 차선책이 존재하기 때문에 굳이 기본 쿨감 40%를 맞출 필요는 없다는 얘기를 자주 듣지만 나쁘진 않아요. 딜도 너프먹은 마당에, 블루 쿨감까지 줄어들었으니 요즘엔 더 쓸만한 아이템이라고 봅니다. 무엇보다 후반으로 갈수록 블루를 먹을 수 있는 상황보다 없는 상황이 많아지거든요. 


어디까지나 취향이고 선택은 본인자유. 저도 요즘은 기분에 따라 섞어씁니다.


*


짤은 옛날 템트리고 요즘은 다르게 갑니다. 


1. AD : 추적자 - 여눈 - 존야 - 메자이 - 쿨감신 - 모렐로 - 대천사 - 데캡

2. AP : 성배 - 메자이 - 쿨감신 - 데캡 - 공허 - 존야

3. 심심할 때 : 영겁 - 쿨감신 - 메자이 - 모렐로 - 데캡 - 공허

* 3번 템트리의 경우 쿨감템을 상당히 늦게가기 때문에 쿨감신 고정입니다.





Posted by 딱히쓸만한닉네임이없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