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물과 과정

 

http://legendsfull-lol.x-cdn.com/lolKR_1212.exe

리그오브레전드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주소

이상하게 롤클라 파일만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주소로 대체합니다.

 


d3dx9_39.dll

에러해결용 d3dx9_39.dll

 


dotnetfx35setup.exe

닷넷프레임워크 3.5 : 어지간한 에러는 이걸 깔면 해결된다.

 

 

1. 클라이언트를 다운받고 d3dx9_30.dll을 C:\WINDOWS\system32 경로에 넣는다

2. 롤을 완전히 다운 받은 상태에서 실행이 안된다면 닷넷프레임워크를 다운받는다

 

 

대충 이 정도의 수순을 밟으면 실행은 가능해집니다만, 일부 학교에서는 롤 클라이언트로의 접속을 막아둬 로그인만 하면 이상한 에러메세지가 뜨며 클라이언트가 강제종료되는 이상현상을 겪을겁니다. 학교에서 리그오브레전드로의 접속을 차단해둔것인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선 vpn(우회기)을 다운받아야 합니다.

 

 

방법은 세가지가 있습니다.

 

 

3. 미꾸라지 vpn (유료)

http://www.loxch.com/

 

1기가당 100원안팎의 가격인데, 게임을 하루종일 해도 1기가 넘기기가 힘들다는걸 생각해보면 엄청난 파격가죠. 학교에서 롤 하는 시간이 그리 길지 않음을 감안해 볼 때, 천원정도만 내도 한 달 이상은 즐길 수 있을겁니다. 국내 아이피를 경유하는게 가능해 쾌적하게 즐기는게 가능하니 가능하면 미꾸라지를 쓰는 편을 추천드립니다만, 조금 덜 쾌적하고 조금 더 불편하더라도 무료로 플레이하는 방법(4번)도 있으니 선택은 자유입니다.

 

국내 아이피로 경유할 수 있는 괜찮은 vpn이 있다면 제보바랍니다.

 

혹시 사기는 아닌가요? : 무료시절에 아주 잘 썼습니다. 유료가 됐다고 해서 사기를 친다거나 그럴 것 같지는 않네요. 애초에 가격이 비싼것도 아니라..

 

자세한 사항은 http://blog.naver.com/jingukangnc?Redirect=Log&logNo=140179583303 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4. Softether vpn (무료, 추천)

http://www.softether.org/5-download / 공식홈페이지

http://algo79.tistory.com/149  / 분할압축파일




영어의 압박같은거 느끼지 않으셔도 될 정도로 간단합니다.


1의 화면에서 두 번째 메뉴를 클릭하시고. 2의 화면에서 Region으로 정렬 후 Korea로 되있는 집단을 찾아 Line Speed가 높은 것 중 하나를 택 1하면 끝납니다.가끔, 도중에 끊기는 vpn이 존재하는데, 연결되있는거 끊고 새로운거 찾아서 연결하시면 됩니다.




5. 핫스팟 쉴드 (무료, 비추천)

 

 HSS-2.83-install.exe

학교에서 vpn을 막아둔것은 어디까지나 롤 클라이언트 뿐이므로, 게임에 들어가서 핫스팟쉴드를 종료한다면 정상적인 핑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런데 핫스팟쉴드를 종료하는 순간 롤 클라이언트도 꺼져 매 판 마다 핫스팟쉴드 실행 -> 롤 클라 실행 -> 게임 접속 -> 핫스팟쉴드 종료 -> 게임접속 (종료 후 재정상으로 돌아오는데 1분 소요) 를 무한 반복해야한다는 엄청난 단점이 있습니다. 개귀찮아요 이거..

 

 

 

 

3번 / 4번으로 과정을 전부 마치셨다면, 학교에서도 정상적으로 리그오브레전드의 플레이가 가능해지셨을겁니다. 즐겜하셔요.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덧글로 달아주시면 아는 범위 내에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2013.10.03 작성

2013.10.16 업뎃


학교에서 롤하기 / 학교에서 롤하는법 / 학교에서 롤 클라이언트 / 학교에서 롤다운 / 롤 클라이언트

Posted by 딱히쓸만한닉네임이없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