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탐 : 12시간 좀 넘게한듯? 리오레이아까지 클리어
똑같은 맵에서 돌아다니다 보스잡고 돌아다니다 보스잡고의 반복이지만 심플하게 재밌음. 무기간의 특색과 손맛이 뚜렷해 전투만으로도 재미가 성립됨. 무기 밸런스의 불균형과 강화의 번거로움 때문에 한번 쓰기 시작한 무기는 어지간하면 끝까지 갖고가게 되는 타 게임에 비해, 어떤 무기든 최저한도로는 쓸만한데다 강화도 (아직까진) 번거롭지 않은 편이라 자기한테 맞는 무기를 찾아가는 재미도 쏠쏠하다. 헌팅 느낌을 한층 배가시키는 환경요소도 충분히 매력적인 시스템이고, 손맛을 중시한 게임이라 그런지 보스의 체력이 높은 편인 점도 좋았음. 그 왜.. 오리아나 3코어쯤에 적이 서렌쳐서 꿀잼구간 들어서기전에 끝나버리는 그런 허무한 느낌을 안받아도 된다는 소리.
손맛이 좋다는 점에 이견은 없으나, 컨트롤에서 느끼는 재미는 상당히 덜하다고 생각하고 전투가 위주인 게임인만큼 상당히 아쉽게 다가옴. 패턴 개씹임 + 피통 짱짱함 = 지옥도 -> 적당히 좆같지만 않을 정도로 만들자!는 로지컬 띵킹이 있었던 거 같은데 이때문에 보스의 패턴이 상당히 단조롭고 별 거 없음. 거기다 귀여운 떼껄룩이 보조까지 해줘서 체감 난이도가 많이 낮음. 마냥 쉽냐면 그건 또 아니지만, 사방으로 튀는 카메라 워크와 뭐 할 때마다 넣었다 뺐다 해야하는 무기, 개같은 조작감, 도망가는 몹 등 대체적으로 전투보다는 외적인 부분들이 난이도를 높이는 느낌이라 무슨 몹을 잡든 어렵다기보단 귀찮거나 짜증나는 쪽에 가까웠음. 일단은 프롬게임의 보스전과는 지향하는 방향이 다르다고 보니 그런 거 기대하고 오면 실망할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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